성동구 진로 고민 캠프서 해결

입력 2015년01월02일 08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진로 고민 캠프서 해결성동구 진로 고민 캠프서 해결

진로골든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방학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진로캠프 를 마련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오는 6일(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부모와 자녀 총 80팀(160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와이즈멘토’의 뮤지컬 배우와 강사진이 이끌어간다. 1부에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환경에 익숙한 우리 학생들에게 꿈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오페라, 뮤지컬곡, 대중가요 등 노래로 풀어낸 󰡐진로뮤지컬 공연󰡑 관람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2부는 진로 동기부여 특강으로 사춘기 자녀와 소통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에게 진로정보 및 설계방법을 보다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전달한다. 아이에게는 부모와 미래 진로설계라는 주제로 충분히 대화하며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3부의 진로골든벨은 부모와 자녀가 한 팀이 되어 평소에 잘 모르고 있었거나 딱딱하게 배웠던 학과 정보와 다양한 직업과 진학 정보까지 재미있는 골든벨 게임을 통해서 알아보는 흥미롭고 뜻 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정원오 구청장은“진로고민과 학업문제로 나날이 지쳐가는 학생들에게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꿈과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에 흥미를 느끼고 더불어 부모님과 함께 신나게 참여하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