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2024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추진

입력 2024년07월09일 15시39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1월까지 총 15팀 선착순 모집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태안군이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간다.

 

군은 군민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를 파견하는 ‘2024 태안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을 11월까지 실시키로 하고 신청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스마트폰의 활용법을 알려 군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스마트폰 기초 ►카메라 기능 및 갤러리 활용 ►카카오톡 활용법 등 필수적인 내용에 대한 교육이 마련된다.

 

또한 고령자들이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키오스크’ 사용법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성인으로, 8인 이상이 모이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 시 강사가 주 1회 하루 2시간씩 총 7회에 걸쳐 학습자를 직접 찾아가며, 인근 경로당과 마을회관, 다목적회관 등 개방된 공간에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산 범위 내에서 총 15팀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 내 ‘열린교육’ 페이지에서 ►신청서 ►학습자 명단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군 교육문화센터(태안읍 백화로 180) 1층 교육체육과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군은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를 통해 학습자 중복 여부 및 학습장 여건 등을 살펴 학습자를 선정하고 신청자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스마트폰 활용 능력을 배양해 보다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관심 있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교육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670-24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