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4일 AI와의 행복한 동행’ 명사초청 무료 특강

입력 2024년07월10일 07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AI로 세상읽기’, ‘챗봇 2050 트렌드 & 활용법’ 저자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덕진 소장선착순 300명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구로구가 24일 오전 9시 30분 구로구민회관에서 명사초청 특강 ‘우리가족, AI와의 행복한 동행 : AI 일자리시대! 슬기로운 AI활용법’을 진행한다.


이 특강은 구와 숭실대학교가 공동 추진 중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구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AI 기반 일자리에 대한 주민의 대응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구는 특강 명사로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을 초청,  ‘우리가족, AI와의 행복한 동행 : AI 일자리시대! 슬기로운 AI활용법’을 주제로 챗GPT 등 일상 속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안내한다.


김 소장은 ‘AI로 세상읽기’, ‘챗봇 2025 트렌드 & 활용법’의 저자이자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는 △수행평가 등 학습에 도움되는 AI △기획안 작성 등 직장에서 사랑받는 AI △일상생활 속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AI 등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구는 7월 10일부터 수강생 300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구로구청 누리집 내 새소식 게시판에 있는 큐알(QR)코드를 스캔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