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문화원, 어르신 문화로 동행 “옹진의 획을 긋다” 교육 실시

입력 2024년07월10일 15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문화원, 어르신 문화로 동행 “옹진의 획을 긋다” 교육 실시옹진문화원, 어르신 문화로 동행 “옹진의 획을 긋다”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옹진문화원(원장 태동철)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취약지역 어르신 문화누림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옹진의 획을 긋다'라는 첫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첫 교육은 지역내 어르신들의 자생적 문화활동 동아리 회원들의 문화·예술 관련 재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사회적인 역할인 어린이 돌봄교실, 방과 후 지원, 노노케어 등을 할수 있는 봉사활동 역량을 키우고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난 8일 영흥면 늘푸른센터에서 영흥면 캘리그라피 동아리 회원 19명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 등의 교육을 실시했고, 향후 캘리양초 만들기 낙관찍기 등 4회의 교육과 영흥작은 도서관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3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옹진문화원은 “이번 공모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옹진군민의 문화활동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에 대한 문의 사항은 옹진문화원 032)831-213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