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미배치교 학생 성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7월10일 15시13분 백종숙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종숙 객원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희)은 교육복지 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교육복지사 미배치 초·중학교 3개교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친구들 모여라! 오늘은 친친day~!’ 프로그램을 9월까지 운영한다.

 

‘친친데이’는 또래 간 활동을 통해 구성원 간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전문 강사와 교육복지사가 학교를 방문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꽃차담, 힐링 원예 등 소집단 정서 지원 프로그램과, 관계 형성과 갈등 관리, 소망 나누기 등 소집단 사회성 향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부교육지원청 온이음센터는 학생 누구나 자신의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도록 학생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교육복지 지원과 취약계층 학생 삶의 질 향상,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교육 서비스 신청 학생에게 맞춤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소집단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하고, 학교 적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문적 사회복지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사각지대 학생 발굴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