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일신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조성사업’ 준공

입력 2024년07월11일 17시0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 ‘일신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조성사업’ 준공인천 부평구, ‘일신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조성사업’ 준공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 일신동에 위치한 일신놀이공원이 어린이물놀이장으로 새단장을 마치고 구민 맞이에 나선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1일 일신동 일신놀이공원에서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안애경 구의회의장, 시·구의원, 일신동 자생단체회원 및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신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준공식을 열었다.


구는 ‘일신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조성사업’으로 공원 내 노후화된 놀이시설물을 정비하여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시원하게 놀 수 있는 어린이물놀이장을 조성했다. 어린이 및 주민들도 사업 과정에 참여하여 보다 주민과 가까운 시설이 되도록 했다.

 
앞서 구는 주민설명회와 일신초등학교 학생들의 의견 수렴 등을 거쳐 결정된 ‘사계절 이용가능한 노랑 코끼리 물놀이터’ 콘셉트로 공사를 계획했다. 예산 7억2천만원이 투입되었으며, 지난 4월 공사를 착공하여  이번 달에 조성을 완료했다.


구는 일신동에 물놀이장이 준공됨에 따라 십정동의 백운공원 물놀이장, 삼산동의 후정공원 물놀이장, 갈산동의 갈산공원 물놀이장, 청천동의 나비공원 물놀이장 등 총 5개소의 물놀이장을 권역별로 운영하게 된다.


이를 통해 부평구 어린이들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  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노후화된 공원 및 놀이시설을 개선할 것”이라며 “쾌적한 휴게공간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