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구정소식 빠르게 전하는 QR코드 제작

입력 2024년07월29일 09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령·분야별 맞춤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는 새로미를 스캔하새롬

서울 강서구, 구정소식 빠르게 전하는 QR코드 제작서울 강서구, 구정소식 빠르게 전하는 QR코드 제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가 각종 시책사업을 연령·분야별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새로미를 스캔하새롬」을 제작했다.


「새로미를 스캔하새롬」은 QR코드를 통한 행정정보 제공 서비스로, 구 캐릭터인 새로미를 활용해 구민들이 좀더 쉽고 친근감 있게 구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동안 구정홍보 매체인 소식지, SNS, 문자알림서비스 등은 가입과 구독 신청 등의 사전 절차로 이용하는 데 제한이 있었다.


이에 번거로운 절차 없이 QR코드만 스캔하면, 연령·분야별 게시판으로 연결돼 구정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연령별 세부정보를 살펴보면 ►(10대)입시 설명회, 방학 프로그램, 영상콘텐츠 공모전 ►(20~30대)청년취업 지원, 임신부 가사돌봄서비스 지원 ►(40~50대)경력 보유 여성 교육 훈련, QR코드로 확인하는 종량제봉투 판매 정보 ►(60대 이상)스트레칭 교실, 심리상담 지원, 층간소음 갈등 대응법 등으로 각 연령이 주로 보는 정보로 분류를 했다.


또한 ►교육문화행정 ►경제환경 ►복지건강 ►안전교통 등으로 분야를 나누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구정 소식은 눈에 쉽게 띄고 정보전달이 빠른 카드뉴스로 제공된다.


구는 새로운 행정정보 제공 서비스인 「새로미를 스캔하새롬」을 홍보하기 위해 공동주택, 공공기관, 복지·문화시설 등 1,000여 개 다중이용 시설에 QR코드 스티커를 배포한다. 


또 구청과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홍보용 QR 부채를 배부하는 등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