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직원 출근길에 ‘반부패・청렴 실천 캠페인’ 펼쳐

입력 2024년08월28일 14시3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직원 출근길에 ‘반부패・청렴 실천 캠페인’ 펼쳐안양시, 직원 출근길에 ‘반부패・청렴 실천 캠페인’ 펼쳐


[여성종합뉴스] 안양시는 28일,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직원 출근길에 '반부패・청렴 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감사관 직원들은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청렴 표어(슬로건)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출근하는 500여 명의 직원들에게 청렴 부채를 나눠주며 청렴 실천을 강조했다.

 

어깨띠에는 지난해 청렴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문구가 담겼고, 청렴 부채에는 공직자가 지켜야 할 준수사항이 새겨져 있어, 직원들이 일상에서 청렴 의식을 되새기고 부패 행위를 사전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이며 가치"라며, "건전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확산시켜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만안구청은 29일, 동안구청은 30일에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안양시는 직원들의 청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청렴지기 연수(워크숍), 찾아가는 청렴 상담(컨설팅), 청렴 소통 콘서트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