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여성 인재 양성 ‘제35기 여성자치대학’ 개강

입력 2024년09월13일 11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35기 여성자치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안산대학교(총장 지의상)에서 운영하는 ‘제35기 안산시 여성자치대학 양성 과정’은 9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과정에서는 여성 지도자의 역할 등 여성정책 , 리더십 , 양성평등 , 건강 및 자기관리 , 현장견학 등 맞춤형 여성 지도자 양성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여성자치대학의 새로운 입학생 30여 명을 비롯해 총동문회임원과 여성자치대학을 졸업한 시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개강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입학식을 맞아 “여성자치대학 과정을 통해 여성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리더십 역량을 키워 지역 사회를 주도하는 여성 지도자로의 성장을 기원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성평등 추진기반 구축 ,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 지역사회 안전 증진 , 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 ,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여성친화도시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