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어린이집 등 '올바른 손씻기 교육장비' 무료 대여

입력 2024년09월26일 13시35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바른 손씻기 교육 활성화로 감염병 예방과 확산방지

논산시, 어린이집 등 '올바른 손씻기 교육장비' 무료 대여논산시, 어린이집 등 '올바른 손씻기 교육장비' 무료 대여

논산시청 제공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위한 ‘손씻기 체험 교육장비(뷰박스)’를 무료로 대여한다.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경우 집단생활을 하면서 마이코 플라즈마 폐렴, 백일해 등 감염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고, 인플루엔자(독감), 노로바이러스 감염병, 호흡기세포융합 바이러스 감염증(RSV) 등 감염병 유행의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손씻기는 가장 기본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수인성 및 호흡기 감염병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에 대여하는 ‘손씻기 체험 교육장비(뷰박스)’는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고 씻은 후, 남아있는 형광물질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비로, 올바른 손 씻기의 방법과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평소 손 씻기 습관을 점검하고, 올바른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다.

 

대여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의 아동 및 면역력이 저하된 노인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여 가능일을 문의한 후 신청서를 제출한 후 방문 수령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14일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이며 나를 지키는 셀프백신이다. 집단생활을 하는 영유아와 어린이, 감염취약시설 구성원들이 올바른 손씻기 체험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뷰박스 대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감염병대응팀(☏746-6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