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건강 걷기 대회 개최

입력 2024년09월27일 04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서울 강서구, 건강 걷기 대회 개최서울 강서구, 건강 걷기 대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는 다음달 26일 ‘지금은 운동시대, 강서구민 건강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바쁜 일상에서 소홀하기 쉬운 건강과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 코스는 우장산 근린공원 다목적운동장을 출발해 한국폴리텍대학, 체력단련장, 유아숲체험장, 원당산 정상 등을 지나 다시 다목적운동장으로 돌아오는 3.4km 구간으로, 약 1시간 소요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완주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참가자는 다음달 15일까지 선착순 300명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전화로 가능하다.


이날 다목적운동장에서는 자살 예방, 치매, 금연, 모자 보건 등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홍보도 진행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걷기 운동은 신체 전반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강서구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은 운동시대' 프로그램은 중장년 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한 중강도 신체활동을 통해 체력 향상을 돕고 있다. 유선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보건소 의약과(☎02-2600-7661)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