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청장, 성균관대서 정책 강연

입력 2024년09월27일 04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청장, 성균관대서 정책 강연동대문구청장, 성균관대서 정책 강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25일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캠퍼스 경영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책 제안과 연계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정책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 구청장은 민선8기 동안 동대문구에서 해결한 주요 과제를 소개했다. 그는 장안동 물류터미널 추진, 삼천리 연탄공장 이전, 불법 거리가게 정비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문제 해결 과정을 설명했다.


또한, 남은 현안으로 수인분당선 증설, 청량리 일대 전통시장 활성화, 중등교육 혁신 등에 대한 해결 방안도 제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정책의 중요성과 실행 가능성을 전달하고자 했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성균관대 학생들이 동대문구의 현안에 대해 날카롭고 수준 높은 질문을 쏟아냈다. 이 구청장은 학생들의 질문에 성실히 답하며 그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켰다.


이필형 구청장은 “학생들이 치열하게 토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이 동대문구의 정책 방향 설정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관내 대학생들이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