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년의 날 ‘쓰줍킹’ 캠페인 실시

입력 2024년09월27일 04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하남시, 청년의 날 ‘쓰줍킹’ 캠페인 실시하남시, 청년의 날  ‘쓰줍킹’ 캠페인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하남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지난 25일 미사문화거리에서 청년 20여 명과 함께 금연 캠페인 및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쓰줍킹’ 캠페인을 펼쳤다. 


‘쓰줍킹’은 ‘쓰레기 줍기’와 ‘워킹’의 합성어로, 하남시 청년들이 주도하여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정책을 시민에게 홍보하는 이색적인 퍼포먼스다. 


청년메이트(청년명예시장 및 청년정책특보단)들은 지난 6월 첫 캠페인을 시작으로 7월과 8월에도 각각 다른 지역에서 활동을 진행하며, 이번이 올해 네 번째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청년들은 슈퍼마리오 캐릭터 코스튬을 착용하고 미사역 시계탑, 미사문화거리, 미사호수공원 일대를 돌며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그들의 유쾌한 모습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청년들은 팀별 미션을 수행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웃음을 자아내는 활동을 펼쳤다. 한 참여자는 “하남시로 이사 온 후 또래와 어울릴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재 시장은 “우리 청년들이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하남시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청년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쓰줍킹’ 캠페인은 하남시 청년들이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