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2024년10월02일 13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군산,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착수보고회 개최군산,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착수보고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군산시는 지난 30일 군산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에서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센터의 건립과 운영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고회에는 군산시 관계자와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공무원, 용역사 등 다수의 참석자가 모여 과업 수행내용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를 통해 센터 건립의 필요성과 효과를 점검하고,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연구용역은 내년 1월까지 진행되며, 지역 여건 및 현황 조사를 시작으로 센터 건립 필요성 분석, 입주 수요조사 등이 포함된다. 또한, 기본계획(안) 제시와 경제성 및 파급효과에 대한 타당성 분석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장영재 경제항만국장은 “오늘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군산 지역 산업에 특화된 센터가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새만금 기업성장센터가 중소·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만금 산업단지에 들어설 기업성장센터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비 160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32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 센터에는 기업지원시설과 입주 공간, 편의 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군산시는 지역 산업 발전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과 기업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