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제2회 배다리축제’개최

입력 2024년10월02일 19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 ‘제2회 배다리축제’개최인천 동구, ‘제2회 배다리축제’개최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5일~6일 금창동 배다리 일대에서 ‘제2회 배다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와 달리 헌책방 거리에 차없는 거리를 조성하고 메인무대도 세울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배다리 지역의 중심인 헌책방 거리에서 방문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책 관련 이색적인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눈을 가리고 청각 등 다른 다양한 감각을 통해 책 체험을 하는 ‘어둠 속 책 산책’ , 헌책방을 배경으로 책 읽는 모습을 짧은 동영상을 찍어주는 ‘배다리 북스타그램’ , 술 한잔과 시를 읽으며 느끼 점을 표현하는 시(詩)와함께 음주가무(舞) 등이 있다.

 

구는 배다리 축제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도 마련하였다.

 

7명의 예술가들이 해석한 배다리 예술작품 전시 ‘배다리 인디팬던트’ , 50년 간 배다리를 지켜온 박의상실에서 ‘배다리 패션쇼’ , 배다리 공예상가를 중심으로 한 15가지 공예체험 , 마을 곳곳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쿠폰을 받는 ‘마을게임’ 등이 진행된다.

 

또한 공연도 진행된다. i-신포니에타 및 플레인앙상블의 오케스트라  연주 , 동양풍의 발라드 가수 이수영의 ‘가을밤 배다리’ 공연이 열린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제2회 배다리 축제는 주민들로 구성된 배다리 축제 추진단이 3월부터 머리를 맞대어 기획한 주민 주도형 축제”라며 “배다리의 특성과 자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고심한 흔적이 묻어난 축제이니만큼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와서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