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제1회 여성어업인 한마음 대회

입력 2024년10월08일 17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특별자치도, 제1회 여성어업인 한마음 대회강원특별자치도, 제1회 여성어업인 한마음 대회

[여성종합뉴스] (사)강원특별자치도 여성어업인 연합회(회장 김영화)가 광역지방자치단체로서는 전국 최초로 ‘여성어업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여성어업인들의 결속을 다지고, 그들의 노력과 기여를 재조명하는 중요한 자리로 마련된다.

 

주요 행사로는 식전행사, 단체활동 영상물 상영, 유공자 표창, 초청 강연, 장기 자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초청 강연의 첫 번째 연사로 정일섭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이 나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제2청사 개청의 의미’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 강연을 통해 제2청사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여성어업인들이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탐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화 강원특별자치도 여성어업인 연합회장은 “지난해 도청 제2청사가 주문진에 개청 된 이후 도청과의 소통이 훨씬 원활해졌으며, 연합회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그간의 염원이 이루어지게 되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어업인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도 여성어업인들이 보다 좋은 여건에서 어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