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약계층 여성 위한 ‘디지털 구직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입력 2024년10월10일 09시3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약계층 여성 위한 ‘디지털 구직 역량 강화 교육’ 진행인천시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약계층 여성 위한 ‘디지털 구직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취약계층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디지털 구직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11월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 회 교육은 지난 7월 18일(목)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첫 회 교육은 고령자 중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준비되었으며, 구직 스킬 교육, 디지털 기초 역량 활용법, 모바일 워크넷 사용법 등을 포함해 참가자들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총 21명의 고령자가 참여해 교육을 수료했다.

 

2회 차 교육은 오는 11월 초에 진행될 예정으로, 이번에는 결혼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인원은 15명으로 제한된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32-511-3161)를 통해 가능하다.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번 디지털 구직 역량 강화 교육 외에도 구인 구직 상담,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인턴십 지원, 취업 후 사후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원스톱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