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건강 위험군 대상 건강케어 지원사업 실시

입력 2024년10월11일 17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연수구, 건강 위험군 대상 건강케어 지원사업 실시인천 연수구, 건강 위험군 대상 건강케어 지원사업 실시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중위소득 60% 이하의 만성질환(고혈압‧당뇨병) 관리가 필요한 건강 위험군의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돌봄키트 지원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 건강케어 지원사업을 진행중이다. 

 

이번 사업은 개인 차원의 건강관리 여력이 부족하고 정보 격차로 소외될 수 있는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간호직 공무원이 대상자를 발굴 추천해 저소득 가구 75명에 지원하고 있다. 

 

구는 건강 위험군에 혈압계, 균형 영양식으로 구성된 건강 돌봄 키트를 지원하고 동 간호직 공무원이 정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점검해 혈압‧혈당 이상 수치 시 가정방문을 실시하여 의료서비스를 연계하였다. 

 

한 70대 홀몸 어르신은 혈압계 지원과 함께 정기적으로 동 간호직 공무원이 방문하여 건강 상태를 점검해줘서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건강 이상이 있을 때마다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어 좋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만성질환자들이 자택에서도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동 간호직 공무원과 함께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제공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