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베트남 법무부와 법제교류 협력 강화…아시아 법제기구 협의체 논의

입력 2024년10월30일 16시5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법제처, 베트남 법무부와 법제교류 협력 강화…아시아 법제기구 협의체 논의법제처, 베트남 법무부와 법제교류 협력 강화…아시아 법제기구 협의체 논의


[여성종합뉴스]법제처(처장 이완규)는 3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2회 아시아 법제 전문가 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응우옌 칸 응옥 베트남 법무부 차관과 법제교류협력 활성화를 주제로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에서는 지난 6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체결한 ‘대한민국 법제처와 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 법무부 간 베트남 법제정보시스템 구축 관련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위한 5개년(2025-2029) 협업의향서’에 따라, 전문가 파견과 법령 정보 공유 등 구체적인 협력 사항이 논의되었다.

 

또한 법제처는 아시아 국가들이 법제 이슈에 공동 대응할 수 있도록 ‘아시아 법제기구 협의체’ 설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베트남 법무부의 참여를 요청했다. 베트남 법무부는 2025년 말 공식 발족 예정인 협의체 관련 논의에 적극 참여할 것을 밝혔다.

 

법제처 김창범 차장은 “대한민국과 베트남은 제3위 교역국으로 서로에게 중요한 협력 국가”라며, “법제처는 양국 간 경제협력과 아시아 법제 발전을 위해 법제교류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