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4년10월30일 16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광주시,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시가 ‘2024년 경기도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행정·공공업무 RPA 자동화 구축’을 주제로 참가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9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행사로, 도내 110여 명의 정보화 담당 공무원이 참여했다.


광주시가 발표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은 로봇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의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구현된 시스템이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매년 구축된 이 시스템은 현재 시청 14개 부서의 22개 행정·공공 업무에 적용되어, 매일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업무 처리 시간이 6,800시간 단축되고, 1억 8천만 원의 정보화 구축 예산이 절감되었으며, 행정 업무의 처리 속도가 향상되어 직원들이 더 가치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 외에도 광주는 최근 ‘2024년 경기도 드론 조종 경진대회 최우수상’과 ‘2024년 정보화 발전 유공 표창’을 연이어 수상하며 정보화와 혁신 기술 도입에 있어 모범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정보화 혁신을 향한 광주시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신기술을 행정에 적극 도입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행정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