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AI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SW 해커톤 챌린지 ’운영

입력 2024년11월05일 17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교육청, ‘AI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SW 해커톤 챌린지 ’운영인천광역시교육청,  ‘AI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SW 해커톤 챌린지 ’운영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일과 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초․중․고 학생 30팀(6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인천 학생 SW 해커톤 챌린지’를 운영했다.

 

이번 챌린지는 SW 분야 우수 학생들의 프로젝트 활동 프로그램으로, 2명으로 구성된 학교 단위 팀으로 신청받아 총 90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10월 12일~13일 학생 SW 캠프에 참여했으며, 학교급별 30팀이 최종 선발되어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는 대회 일주일 전 대주제를 공개하고 대회 당일 세부 주제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주제를 중심으로 우리 주변에 대한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 SW 프로그래밍, 메이커, 발표 등의 활동을 협력적으로 수행했다.

 

학교급별 세부 주제로는 AI를 활용한‘탄소중립 시스템’, ‘스마트한 학교’, ‘안전한 도시’ 등으로 학생들은 컴퓨팅 사고력을 발휘하여 블록 코딩이나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토타입까지 구현하는 프로젝트 활동으로 운영하였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AI 활용이 사회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는 만큼, 청소년기 학생들의 올바른 AI 윤리와 개발자 마인드 함양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 과정과 연계하여 SW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