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국제 숙련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분석기관 인증

입력 2024년11월08일 09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용인시,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국제 숙련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분석기관 인증용인시,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국제 숙련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분석기관 인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용인특례시는 지난 7일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의 국제 숙련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분석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ERA는 전 세계 수질 분석기관을 대상으로 분석 정확성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번 평가에는 936개 기관이 참여했다.


용인시는 처인구 포곡읍 하수도사업소 수질분석 실험실에서 BOD, TOC, SS, T-N, T-P 등 5개 항목에 대해 시험 시료를 분석한 결과 모든 항목에서 우수 판정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용인시는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수질 분석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의 하수처리시설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수질 분석의 전문성을 강화해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는 36개의 하수처리시설에서 하루 평균 37만 3530톤의 하수를 정화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수질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