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입력 2024년11월08일 13시3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인천 부평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7일 ‘실버인지놀이지도사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구는 앞서 지난 7월 참여자를 모집했고, 23명(부평구 거주 1955년~1974년생)이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고 이날 수료식에 참석했다.


교육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해당 교육과정은 지난 7월 23일 시작됐다. 교육 내용은 노인 인지능력 향상과 관련된 전문성을 높이는 인지놀이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이 강사로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지역 내 복지시설로 찾아가는 파견(실습)과정 등이 있어 촘촘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여자들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날 교육과정을 수료한 23명의 실버인지놀이지도사는 내년부터 구민들의 수요에 맞춰 도서관, 경로당, 노인문화센터 및 장기요양센터 등을 순회하며 인지놀이교실을 운영한다.


인지놀이교실은 손유희 율동, 체조, 노래, 보드게임, 고누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지역 내 어르신의 치매 예방을 돕고 신중년 진로 전환 일자리 창출 효과에도 성과를 올릴 예정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운영은 생애주기와 연계한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한 점에서 더욱 의미있다”며 “앞으로 보수교육 등을 통해 역량있는 전문강사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파견교육 운영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평생학습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032-509-6435)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