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신종감염병 모의훈련 실시

입력 2024년12월06일 17시09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체계적인 교육·훈련으로 신속 대응 체계 확립

논산시,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신종감염병 모의훈련 실시논산시,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신종감염병 모의훈련 실시

논산시청 제공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5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논산시보건소 건강홀에서 감염병관리과 전 직원 14명을 대상으로‘2024년 신종감염병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논산시는 다양한 신종감염병 위험에 더욱 철저히 대비하고자 조류인플루엔자 대비․대응, 생물테러감염병 등 정기적인 실전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훈련은 지난 10월 실시했던 생물테러 감염병 대응 훈련의 연장선으로 진행됐다.

 

초동 조치팀의 실제 대응 절차와 개인보호장비 착탈의 실습 등 현장 중심의 실전 교육으로 구성되어 신속한 초동대처 능력과 현장실무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실전 훈련을 통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계속해서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든든한 방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논산시는 시민 대상 감염병 예방교육과 홍보는 물론, 외국인 건강검진사업과 감염관리지도자 양성, 감염취약시설 역량강화교육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건강한 논산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