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약사회, 무안공항 의료지원반에 봉사의약품 지원

입력 2025년01월10일 15시1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황청심원, 천왕보심단 등 1천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대한한약사회, 무안공항 의료지원반에 봉사의약품 지원대한한약사회, 무안공항 의료지원반에 봉사의약품 지원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대한한약사회(회장 임채윤)는 9일 전라남도청에서 운영하는 무안공항 의료지원반을 찾아 제주항공참사 
유가족과 자원봉사자, 전남도청 산하·유관기관 공무원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지원한 의약품은 우황청심원 400병, 천왕보심단 300병, 은교산 500병으로 손쉽게 복용이 가능하고 효과가 빠른 액상제제다.

 

시가 1천만원 상당으로 비용은 전라남도한약사회 및 광주광역시한약사회 소속 한약사들이 십시일반으로 마련했다.

 

우황청심원과 천왕보심단은 대표적인 신경안정제로, 심리적인 스트레스 대응에 효과적인 한약처방이다.
 

은교산은 감기로 인한 인후통 등에 효과적인 약제로 약국가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임채윤 대한한약사회장은 9일 무안공항 의료지원반을 직접 방문하여 “제약회사 사정으로 출고가 늦어 이제야 가져왔다”며 “몸과 마음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한약사회가 지원한 의약품은 도청 판단에 따라 유가족과 자원봉사자, 한의진료실, 봉사약국 등필요한 곳에 적절히 배분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