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무상 지원

입력 2025년01월10일 13시40분 김용덕 편집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20일까지 신청, 9세~18세 모든 여성청소년에 월 14,000원 지원

강화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무상 지원강화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무상 지원

[여성종합뉴스]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오는 20일까지 상반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신청을 받는다.

 

강화군은 소득·재산에 상관없이 관내 거주 9~18세의 모든 여성청소년에게 월 14,000원의 생리용품 구입비용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는 인천시에서 강화군이 유일하다.

 

신청은 기한 내 인천e음 어플리케이션 혹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관내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보편적 복지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강화군은 청소년들이 평등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박용철 강화군수는 "모든 여성청소년에 필수적인 보건위생물품을 보편지원 하는 것은 차별 없이 모두가 행복한 강화군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므로 앞으로도 강화군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