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으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및 접종 독려

입력 2025년01월10일 16시1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으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및 접종 독려옹진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으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및 접종 독려


[여성종합뉴스]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인플루엔자 환자 수 증가로 지난해 12월 20일 0시부터 전국에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옹진군 주민을 대상으로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인플루엔자(독감)에 대하여 백신접종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는 인플루엔자(독감) 유행기준을 초과하여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감염 주의를 당부하기 위한 발령체계로, 최근 전국적으로 인플루엔자 의사환자가 외래환자 1천명당 8.6명으로 증가됨에 따라 발령되었다.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수칙으로는 외출 전·후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 및 호흡기 증상 발생 시 마스크 착용, 집합시설 등 밀폐된 공간의 경우 2시간마다 10분 이상 실내 환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 받기, 65세 이상, 임신부, 어린이 등 인플루엔자 감염 고위험군 예방접종 등이 있다.

 

인플루엔자는 접종을 통해 예방이 충분히 가능한 감염병으로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예방접종이 시행 중이며, 특히 옹진군은 지난해 11월 6일부터 선택예방접종 지원 조례를 개정하여 옹진군 전 주민이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박혜련 옹진군 보건소장은“인플루엔자 유행이 더 커질 가능성에 대비하여 호흡기감염병 예방 수칙을 실천하여 주시기 바라며, 어르신, 면역저하자 등 감염위험이 높은 분들 중에서 아직 독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지 않으신 경우에는 접종을 서둘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