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여성 일자리 한마당’ 개최

입력 2025년06월19일 08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0개 기업 현장 채용… 실질적 여성 고용 촉진 기대

인천시,‘여성 일자리 한마당’ 개최인천시,‘여성 일자리 한마당’ 개최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4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의 세 번째 행사로, 여성 구직자의 취업 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인천시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인천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여성새로일하기센터 6개소(인천광역·인천·인천남동·인천미추홀·계양·인천산단 새일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현장 채용관에는 사무, 생산, 서비스, 마케팅, 개발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30개 기업이 참여해 약 240명을 현장 채용할 예정이다. 이력서 사진 촬영, 국민연금 바로알기 부스, 커피 제공, 리플릿 이벤트 등 구직자를 위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돼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같은 날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는 ‘2025 국립여성사전시관 순회전’도 함께 열려, 일하는 여성의 역사와 사회적 기여를 조명함으로써 여성 방문자들에게 자긍심과 동기를 북돋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력서와 신분증,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등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면접에 응시할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이력서 작성과 취업 컨설팅도 제공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기업의 채용 공고는 공식 누리집(www.인천상설채용박람회.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여성 일자리 한마당이 구직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기업에도 인재를 연결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백수현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