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3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단 ‘잉키피플’ 모집

입력 2025년06월25일 10시5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교육청, 제3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단 ‘잉키피플’ 모집인천시교육청, 제3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단 ‘잉키피플’ 모집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 주도형 미디어 연계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제3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의 집행위원단인 ‘잉키피플(InKY People)’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잉키피플’은 참여자 중심의 영화제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운영에 참여하는 어린이·청소년 집행위원을 뜻한다. 올해 영화제에서도 학생들이 직접 기획, 운영, 심사, 체험부스 운영 등에 참여해 진정한 주인공으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인천 지역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및 해당 연령대 청소년이며, 총 30명 내외로 선발될 예정이다.

 

선정된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과 역량 강화 교육, 발대식, 가족 캠프 등 사전 교육과정을 수료한 뒤, 본 영화제에서 다양한 실무에 참여하게 된다. 영화제의 실제 운영은 물론 작품 심사와 홍보, 체험 부스 기획 및 진행까지 폭넓은 활동이 예정돼 있다.

 

참가 신청은 6월 25일부터 7월 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11일 발표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잉키피플 활동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미디어 리터러시와 인성을 함께 성장시키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학생 중심 미디어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백수현
백수현
민일녀
박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