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아이 꿈드림 함께 나눔’ 육아용품 플리마켓 성황리 개최

입력 2025년10월02일 14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아이 꿈드림 함께 나눔’ 육아용품 플리마켓 성황리 개최인천시, ‘아이 꿈드림 함께 나눔’ 육아용품 플리마켓 성황리 개최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9월 2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유아차 걷기대회와 연계해 열린 아이 꿈드림 함께 나눔 ‘육아용품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양성평등, 아이 꿈드림 함께 나눔”을 주제로 (사)인천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와 인천어린이집연합회가 공동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인천육아종합지원센터, 군·구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어린이집연합회, 일반가정, 키니스 장난감 병원 등에서 유모차, 포대기 등 유아용품과 장난감 1,000여 점이 기증됐다.

 

기증품은 여성단체 회원들이 유아 전용 세정제로 소독 후 재포장해 1,000원에서 5,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됐으며, 부모와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플리마켓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자원 재사용과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 녹색환경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인천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박영월 회장은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300만 원이 넘는 수익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수익금 전액을 연말까지 취약계층 아동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7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현재 17개 회원단체가 지역 봉사와 여성 역량 강화,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앞으로도 여성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와 유관기관과 협력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인천’을 위한 실생활형 참여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