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입력 2025년10월02일 20시05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세로 군수, 사회복지 시설 방문 및 공직자 위문 활동 통해 이웃 사랑 실천

태안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태안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태안군청 제공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태안군이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가세로 군수는 추석 연휴를 앞둔 지난 2일 태안지역자활센터와 태안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태안군장애인복지관 등 관내 사회복지 시설 3곳을 찾아 시설 이용자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방문은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태안군 공직자들도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공직자 72명과 취약가정 72가구를 1대 1로 연결하는 ‘1공무원 1보살핌가구 결연 위문’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각 공무원이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전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각 읍면장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찾아 안부를 전하는 위문활동을 전개하는 등 이웃과 함께 하는 추석 분위기 확립에 앞장섰다.

군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들이 고통받지 않도록 공직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적극행정에 나서고 있다'며 '사람 중심의 복지 실현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태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