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영 용산구청장 이태원초등학교 수영장 준공식 참석

입력 2025년10월03일 13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다짐 주민 생활스포츠 참여 확대 기대

박희영 용산구청장 이태원초등학교 수영장 준공식 참석 박희영 용산구청장 이태원초등학교 수영장 준공식 참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은 3일 이태원초등학교 수영장 준공식에서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태원초등학교 교육문화관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수영장의 개장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박 구청장을 비롯해 김성철 용산구의회 의장, 최도규 서울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장진혜 서울이태원초등학교장 등 주요 인사와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수영장 라운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태원초 수영장은 용산 동부권의 첫 공공 수영장으로, 25m 길이의 6개 레인과 유아 전용풀을 갖추고 있다. 수영장은 창밖으로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기구필라테스실과 GX룸 등 다양한 생활체육 시설도 함께 운영된다. 수영장 이용은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정식 개장은 오는 13일부터 시작된다.

용산구는 이번 수영장 개장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스포츠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생과 가족 단위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희영 구청장은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지역 교육환경 개선은 민선 8기 공약의 중요한 과제였다"라며, "이태원초 수영장 리모델링 사업은 그 약속을 구체적으로 이행한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용산구와 교육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구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태원초 수영장의 개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여가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는 수영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신체 발달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용산구는 앞으로도 생활체육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