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2025 인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개최…“복지 협력 20년, 도약의 발판”

입력 2025년11월04일 10시5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평구 ‘2025 인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개최…“복지 협력 20년, 도약의 발판”부평구 ‘2025 인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개최…“복지 협력 20년, 도약의 발판”

[여성종합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4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인천시와 공동으로 ‘2025 인천광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함께한 10년, 도약하는 복지도시 인천’을 표어로 열린 이번 행사는 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했으며 인천시 10개 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 수여 ▲활동 영상 상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공유 ▲주제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난 20년간의 협의체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차준택 구청장은 환영사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정과 민간을 잇는 복지 협력의 중심축이자, 이웃의 어려움을 가장 먼저 발견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생활 속 복지 파트너”라며 “이번 컨퍼런스가 지난 2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더 큰 협력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 복지자원을 연계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