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1회 어르신 문화·건강 대축제' 성황리 개최… 1,000여 명 참여

입력 2025년11월04일 13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주시, '제1회 어르신 문화·건강 대축제' 성황리 개최… 1,000여 명 참여영주시, '제1회 어르신 문화·건강 대축제' 성황리 개최… 1,000여 명 참여


[여성종합뉴스] 영주시는 4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문화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제1회 어르신 문화·건강 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사)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지회장 권영창)와 노인생활문화체육회가 주관했으며, ‘은빛건강으로 새로운 활력을!’을 주제로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임병하 도의원, 권영창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장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됐다.

 

축제는 아코디언 연주와 실버댄스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이어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내빈소개, 시상식, 협회장 인사, 환영사, 축사가 이어졌다. 중식 후에는 읍·면·동별 시니어 노래자랑과 지역 예술인의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끼와 열정을 발휘하는 무대가 마련됐다.

 

또한 어르신들이 직접 준비한 예술·공예 작품 전시회도 함께 운영돼 세대 간 소통과 문화 교류의 장이 조성됐다.

 

권영창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장은 “이번 축제는 어르신들의 참여와 열정이 만들어낸 행사”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여가문화와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어르신들이 서로 교류하고 활력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영주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는 2025년 어르신 건강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 어르신 민속윷놀이 대회를 시작으로, 10월 22일 광복기념공원 테니스장에서 열린 ‘소프트테니스 대회’, 이번 문화·건강 대축제가 세 번째 행사이며, 오는 11월 15일 파크골프장(제1구장)에서 ‘파크골프 대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