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배봉산정원 가족축제      

입력 2025년11월04일 14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을 속 정원서 하루 즐겨

동대문구 배봉산정원 가족축제       동대문구 배봉산정원 가족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15일 배봉산공원 열린광장에서 ‘배봉산정원 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정원 속에서 머무는 하루’를 주제로 가을 정취가 물씬한 배봉산에서 가족이 함께 공연과 체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시민 참여형 정원축제로 구성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낮에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어린이 가족 콘서트’와 지역 생활예술인이 참여하는 ‘좋아서 콘서트’가 열린다.

저녁에는 가수 박군과 팝페라그룹 포마스, 밴드 더혼즈, K팝 타악그룹 화려(華麗)가 출연하는 ‘배봉산 가을콘서트’가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정원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나만의 이끼정원 만들기’, ‘정원을 여행하는 돌’, ‘목공체험’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현장 접수와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장 입구에는 정원 전문 작가가 연출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가족 방문객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동대문구의 취지에 맞춰 ‘올데이 케어 시스템’이 도입된다.

배봉산숲속도서관 앞에는 야외 책 쉼터가 조성되고 패밀리 피크닉존과 베이비 케어존도 마련된다.

지역 기반 푸드트럭 6대가 참여해 식사와 간식을 즐기며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는 힐링형 공간을 제공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배봉산정원 가족축제는 자연과 문화,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하루가 될 것”이라며 “정원을 통해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꽃의 도시 동대문’을 시민과 함께 체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세부 일정과 프로그램 안내는 구청 누리집(www.ddm.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배봉산 숲속 폭포 미디어파사드’도 처음 공개된다.

높이 19m, 폭 41m 규모의 숲속 폭포는 과거 채석장을 복원해 조성된 수경시설로 64개의 조명이 어우러져 빛의 향연을 연출한다.

영상과 조명이 결합된 미디어파사드는 물과 빛이 만나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하며 ‘정원도시 동대문’이 지향하는 도시 미학을 담아낸다.

동대문구는 향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형 콘텐츠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