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갑질 예방·음주운전 근절 교육’ 실시…청렴 조직문화 확립 강조

입력 2025년11월04일 14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갑질 예방·음주운전 근절 교육’ 실시…청렴 조직문화 확립 강조나주시‘갑질 예방·음주운전 근절 교육’ 실시…청렴 조직문화 확립 강조

나주시가 지난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 및 음주운전 근절 교육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나시주는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조직문화 확립과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갑질 예방 및 음주운전 근절 교육’을 실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렴하고 존중받는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시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조민수 전문 강사가 맡아 ▲갑질의 개념과 유형 ▲현장 사례 중심의 문제 상황 ▲음주운전 징계 기준 및 예방 방안 등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조 강사는 “사소한 언행 하나가 상대에게 큰 상처가 될 수 있다”며 위계 질서 속에서도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의 음주운전은 개인 일탈이 아니라 조직 전체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심각한 행위”라며 경각심을 일깨웠다.

 

강상구 부시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권위적 관행을 바로잡고 세대 간 벽을 허물어 모두가 존중받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시는 갑질 근절 서약서 작성, 조직문화 자가 진단, 예방 교육, 실태조사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며 소통과 배려 중심의 수평적 공직문화를 강화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