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관광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관광 경쟁력, 현장에서 완성된다”

입력 2025년11월05일 10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중구, 관광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관광 경쟁력, 현장에서 완성된다”인천 중구, 관광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관광 경쟁력, 현장에서 완성된다”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중구는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하버파크호텔에서 총 4회에 걸쳐 ‘관광 사업 종사자·관계자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개항장 플랫폼시티 프로젝트’ 관광수용태세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관광업 종사자와 관련 실무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중구 주요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 요구에 맞춘 서비스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소규모 맞춤형 집합교육 방식으로 ▲관광객 심리·행동 특성 이해(10월 27일) ▲로컬 관광 활성화(10월 29일) ▲대박 난 관광지의 특징(11월 3일) ▲고객 응대 및 서비스 정신(11월 5일) 등 네 가지 주제를 심도 있게 다뤘다.

 

강의에는 인하공업전문대학 김재호 교수, 협동조합 청풍 유명상 이사, 매일경제 신익수 기자, CS교육연구소 정하린 소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이론과 사례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관광객 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지역 자원 활용 등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중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개항장 문화지구 등 주요 관광지 현장 종사자들의 전문성이 강화돼 지역 상권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일 교육에는 김정헌 중구청장이 참석해 참여자들과 소통하며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관광은 지역 경제를 움직이는 핵심 동력이며, 그 중심에는 현장 종사자들이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중구의 관광 현장이 더욱 전문화되길 바라며, 관광객이 다시 찾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