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행정혁신 교육’ 실시…“군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 것”

입력 2025년11월05일 11시0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봉화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행정혁신 교육’ 실시…“군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 것”봉화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행정혁신 교육’ 실시…“군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 것”


[여성종합뉴스] 봉화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봉화군 적극행정 및 행정혁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순천시 국장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총감독을 역임한 최덕림 강사가 맡아 ‘적극행정을 통한 봉화혁신! WHY&HOW 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최 강사는 30여 년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 정책 추진 사례와 현장 중심의 행정 실천 방안을 소개하며 “행정이 바뀌면 도시가 바뀐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그는 “적극행정은 거창한 구호가 아니라 작은 문제라도 주민의 입장에서 먼저 움직이는 실천에서 출발한다”며, 봉화군이 지역 특성과 여건을 살린 혁신 행정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모범 사례가 되기를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담과 실질적인 조언에 공감하며,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오늘 교육이 단순한 강의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군민의 신뢰를 얻는 적극행정이 봉화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