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소천면, 민·관·경 합동 야간순찰 실시…체감 안전 강화

입력 2025년11월05일 11시1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봉화 소천면, 민·관·경 합동 야간순찰 실시…체감 안전 강화봉화 소천면, 민·관·경 합동 야간순찰 실시…체감 안전 강화


[여성종합뉴스]봉화군 소천면은 지난 3일 봉화자율방범연합대, 소천자율방범대, 소천파출소, 소천면사무소와 함께 합동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찰은 일조시간 단축으로 증가할 수 있는 야간 범죄 위험에 선제 대응하고, 주민의 체감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순찰대는 소천면 주요 도로와 주택가,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범죄예방 활동을 펼쳤다.

 

경찰과 자율방범대원들은 순찰 중 주민들에게 방범 수칙을 안내하는 한편, 가로등과 CCTV 등 방범시설 작동 여부를 점검하며 취약 요인을 확인했다.

 

손준호 소천자율방범대장은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경찰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며 “특히 취약계층 보호에 중점을 둔 맞춤형 방범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 소천면장은 “작은 관심이 큰 안전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지역사회가 서로를 살피는 안전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파출소, 자율방범연합대, 마을 이장단과 함께 사고와 범죄 없는 ‘안심 소천’ 구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