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5년 시정자문회 정기회의’ 개최…“퇴직 공무원 경험, 시정 발전에 적극 반영”

입력 2025년11월05일 10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2025년 시정자문회 정기회의’ 개최…“퇴직 공무원 경험, 시정 발전에 적극 반영”목포시, ‘2025년 시정자문회 정기회의’ 개최…“퇴직 공무원 경험, 시정 발전에 적극 반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는 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25년 시정자문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시정자문회는 목포시에서 15년 이상 근무하고 퇴직 후 7년 이내인 공무원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풍부한 행정 경험과 전문성을 시정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2009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목포시장 권한대행 조석훈 부시장 주재로 열렸으며, 시정자문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목포시 주요 현안사업 소개 ▲기 제안·건의사항 추진 현황 보고 ▲신규 제안 및 건의사항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와 자문위원들은 지역 발전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주요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도시재생·관광·교통·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정책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최근 오픈AI–SK 합작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 전남권에 첨단 산업 투자 확대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목포시의 중·장기 대응 전략 마련 필요성이 강조됐다.


조석훈 권한대행은 “오랜 기간 목포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선배 공무원들의 조언은 시정 운영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시정자문회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포시는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과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행정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