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가천대길병원, 소이작도 찾아 무료진료…의료취약 도서 주민 건강지원

입력 2025년11월05일 14시1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군·가천대길병원, 소이작도 찾아 무료진료…의료취약 도서 주민 건강지원옹진군·가천대길병원, 소이작도 찾아 무료진료…의료취약 도서 주민 건강지원


[여성종합뉴스] 옹진군은  5일 가천대길병원과 협력해 소이작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올해 소이작도 두 번째 진료이자, 옹진군 관내 여섯 번째 도서지역 의료지원 활동이다.

 

이번 진료에는 전문 의료진이 동행해 한방 진료를 중심으로 만성질환 상담, 통증 완화를 위한 뜸 치료, 건강 상태 점검 등 주민 개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소이작도는 상시 의료기관이 없어 평소 보건진료소를 통한 기본 진료에 의존하는 의료취약지역으로 꼽힌다. 이에 전문 의료진이 직접 섬을 찾아 진료를 진행한 이번 방문은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옹진군보건소 관계자는 “도서지역 주민 누구나 공평하게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민·관 협력 진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며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진료를 통해 주민 곁에 가까이 있는 보건의료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