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통일톡톡 영화아카데미’ 첫 개최… 영화로 배우는 평화·통일

입력 2025년11월06일 09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통일톡톡 영화아카데미’ 첫 개최… 영화로 배우는 평화·통일인천시, ‘통일톡톡 영화아카데미’ 첫 개최… 영화로 배우는 평화·통일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는 11월 12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인천 CGV에서 ‘2025년 통일톡톡(TalkTalk) 영화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통일플러스센터가 추진하는 맞춤형 통일교육의 일환으로, 영화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남북 현실과 분단, 평화·통일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통일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된 시민 대상 통일교육 사업이다.

 

영화아카데미는 총 4회로 구성되며, 회차별 통일 관련 영화를 상영하고 상영 전에는 영화 주제에 따른 시민 대화와 토론이 진행된다.

 

▲ 1회차(11.12) 공동경비구역 JSA – 분단의 현실과 인간적 교류


▲ 2회차(11.19) 탈주 – 북한사회와 탈북의 현실


▲ 3회차(11.26) 코리아 – 남북교류와 협력


▲ 4회차(12.3) 공작 – 남북관계의 신뢰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영화가 지닌 공감의 힘으로 시민들이 통일과 평화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느끼고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유준호 시 정책기획관은 “영화는 남북 문제를 어렵게 접근하지 않고 감정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매체”라며 “이번 통일톡톡 영화아카데미가 시민들이 통일의 의미를 친근하게 이해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통일톡톡 영화아카데미’는 인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인천통일플러스센터 누리집과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1회당 최대 2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