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2025 어린이집 행복대축제’ 개최

입력 2025년11월06일 08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놀이와 체험으로 가득한 어린이 축제

서울 중구 ‘2025 어린이집 행복대축제’ 개최 서울 중구 ‘2025 어린이집 행복대축제’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중구는 오는 8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남산골 한옥마을 천우각 광장 일대에서 <2025 중구어린이집 행복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구어린이집연합회와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등 약 2,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2017년 이후 8년 만에 다시 열리는 대규모 연합 축제인 만큼, 중구 어린이집의 원아와 교사,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신나는 버블쇼와 태권도 시범으로 문을 열고 이어서 본격적인 축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뛰고, 타며, 온몸으로 즐기는 놀이한마당'과 '쪼물쪼물 두근두근 신나는 체험한마당'으로 꾸며져 천우각 광장 일대는 아이들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동산으로 변신한다.


<놀이한마당>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춰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영아를 위한 에어바운스 ►장애물존 ►볼풀장·에어슬라이드 ►대형 블록놀이 ►세계 여러 나라 전통놀이를 주제로 한 체험형 에어바운스 ►레일기차 ►회전그네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체험한마당>은 지역 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 플리마켓과 자개거울 만들기 체험을, 중구보건소는 ‘건강한 생활’을 주제로 올바른 생활 습관을 배울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뿌리 채소 팔찌 만들기’와 ‘토마토 얼굴 꾸미기’ 등 어린이들이 식재료와 친숙해질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복대축제는 오랜만에 중구 모든 어린이집이 함께 모여서 모두가 어우러져 뛰어놀고 웃는 하루가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