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5 인천창의X디자인위크’ 개최… 유네스코 창의도시 도약 기반 다진다

입력 2025년11월06일 09시1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2025 인천창의X디자인위크’ 개최… 유네스코 창의도시 도약 기반 다진다인천시, ‘2025 인천창의X디자인위크’ 개최… 유네스코 창의도시 도약 기반 다진다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인천스타트업파크 커넥트홀에서 ‘2025 인천창의X디자인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한 ‘창의도시 워크숍’에서 도출된 의견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인천형 창의도시 추진 전략을 구체화하고 국제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글로벌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동향과 향후 전망’을 주제로 기조연설과 초청토론이 진행된다. 인천시는 이 자리에서 인천 창의도시 추진 전략을 발표하고, 공공의 역할과 중요성을 주제로 전문가 공개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한국, 영국, 일본의 창의도시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민간의 역할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국내외 창의도시 전문가 강연, 토크콘서트, 시민디자인단의 ‘인천 창의도시 아이디어’ 발표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는 민·관·학 협력 기반의 지속가능한 창의도시 거버넌스 강화 방안을 다루며, 마지막 순서로 마련되는 시민디자인단 발표에서는 시민이 직접 제안한 창의도시 아이디어를 공유해 시민 참여 확대와 공감 형성의 장을 마련한다.

 

인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디자인 중심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민·관·산·학·연 협력체계를 확대해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디자인 분야) 가입의 실질적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전 등록과 현장 참여 이벤트를 함께 운영해 시민이 직접 즐기고 소통하는 열린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최화운
백수현
최화운
박주현
백수현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