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신종플루확산에 따른 혈액수급 안정적 유지 당부

입력 2009년11월04일 10시45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중앙행정기관 등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강조 -

정 총리, 신종플루확산에 따른 혈액수급 안정적 유지 당부정 총리, 신종플루확산에 따른 혈액수급 안정적 유지 당부

 [여성종합뉴스] 정운찬 국무총리는 전일 국무회의에서 논의 되었던 헌혈대책과 관련, “최근 신종플루 확산으로 단체헌혈이 급감함에 따라 혈액부족이 우려됨을 지적하고 “모든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함으로써 국민들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정총리는 “그 동안 신종플루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상체계를 가동하는등 관계기관 및 공무원의 노고에 격려 하고 혈액재고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현재 보건복지가족부가 추진하는 혈액수급 비상대책(10.28)에 덧붙여 보다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각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에 아래사항을 당부했다.

 ① 국무총리실을 비롯하여 전 중앙행정기관은 자체 단체헌혈을 적극 추진하고, 산하기관도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나서는 보건복지가족부의 비상대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하고

 ② 행전안전부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헌혈에 적극 참여토록 하고, 기획재정부는 관리대상 전 공공기관이 동참하도록 해 줄 것과

 ③ 국방부는 국군장병들의 헌혈을 추진하고

 ④ 국무총리실은 이를 점검 전국적인 헌혈분위기 확산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조치는 향후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종사자들이 솔선수범해 헌혈에 앞장섬으로써 혈액 부족 문제를 극복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토록 할 뿐만 아니라 사회각계각층 및 국민들의 헌혈 참여가 활성화되는 효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