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5학년도 영재교육담당교사 연수 및 협의회 개최

입력 2015년03월31일 14시58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재 교육을 위한 첫 걸음은 이렇게 시작!!

인천시교육청, 2015학년도 영재교육담당교사 연수 및 협의회 개최인천시교육청, 2015학년도 영재교육담당교사 연수 및 협의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31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이‘2015년도 영재교육 담당교사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인천 관내 초∙중학교 단위학교 영재학급, 지역공동영재학급, 영재교육원 등 각종 영재교육기관 운영교사 36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 됐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은 민원으로 알아보는 영재학급 운영, 단위학교 영재학급 운영 우수사례 안내 등으로 영재 담당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현장에서의 영재교육의 어려운 점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아울러 협의회 시간에는 영재교육 담당교사들과의 소통시간으로 대화와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창의인재교육과 김창율 과장은 “교사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영재교육 지원으로 인천 영재교육의 질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라며 “아이들의 타고난 영재성 및 잠재가능성 발현으로 영재학생들이 행복한 인천교육이 되게 할 것”고 말했다.


 한편 영재교육은 영재성 및 잠재 가능성을 지닌 교육대상자를 선발해 그들의 영재성과 잠재 가능성을 특정한 분야의 재능으로 발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월성 교육으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재교육기관은 359기관 837학급, 16,137명(초4~고2)이 영재교육을 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