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백령도 '섬마을 학부모교실'운영

입력 2015년10월23일 14시49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백령도 '섬마을 학부모교실'운영인천남부교육지원청, 백령도 '섬마을 학부모교실'운영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22일부터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신근)은  23일까지 북포초등학교에서 섬마을 학부모교실 ‘백령도 학부모와 행복한 동행’을 실시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비교적 교육 참여 기회가 적은 섬마을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섬마을 학부모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섬마을학부모교실은 북포초를 비롯한 백령도 학부모와 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이재은 탁틴내일 전문강사가 강의를 맡아 우리아이, 성폭력으로부터 지기키와 사이버중독에서 우리아이 지키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폭력예방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재은 강사의 실제 사례를 통한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전문강사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은 기회였다. 교육을 통해 배운 대로 자녀를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하며 바르게 지도해 가야겠다.”며 소감을 나타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공애순 복지재정과장은 “이번 섬마을 학부모교실을 통해 섬지역 학부모들이 자녀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더욱 행복하게 소통해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