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행복나눔 힐링콘서트’ 개최

입력 2015년10월27일 16시24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행복나눔 힐링콘서트’ 개최안성시,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행복나눔 힐링콘서트’ 개최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안성시민회관에서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행복나눔 힐링콘서트’ 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예술단장 겸 상임지휘자 성시연)는 1천만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고자 1997년 10월 창단된 국내 최초의 도립오케스트라이다.
 

단원 70명으로 시작된 경기필은 2012년에 106명의 대규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로 확대되었으며 낭만시대 이후의 말러, R.슈트라우스, 브루크너, 차이콥스키, 라흐마니노프 등 대편성의 곡을 주 레퍼토리로 하며 정기·기획 연주회, 순회연주회, 국·내외 초청연주회 등으로 연간 70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하고 있다.
 

‘행복나눔 힐링콘서트’에서는 경기필하모닉의 부지휘자 정나라가 지휘봉을 잡으며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모차르트와 베토벤 등의 유명 클래식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공연은 기원전 5세기경 로마의 영웅을 기린 베토벤의 서곡인 ‘코리올란’ 과 모차르트의 대표적인 오페라 ‘돈 죠바니’ 의 서곡을 연주하며, 협주곡으로는 헝가리 집시음악을 표현한 사라사테의 ‘찌고이네르바이젠’을 마림바로 들려 줄 예정이다. 마림바 협연으로는 경기필 타악기 상임단원인 송민정이 연주한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힐링콘서트’ 공연으로 안성시민의 행복을 기원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더 나아가 경기도가 하나되는 장이 안성에서 펼쳐지길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