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

입력 2015년11월21일 14시28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력단절여성과 학부모의 일자리 창출 및 새로운 교육 모델로 자리 잡아가..

인천 연수구,‘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 인천 연수구,‘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19일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영종 스카이리조트에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강사 워크숍 행사는 연수구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수레바퀴 꿈 교실’ 사업에 참여하는 강사들을 대상으로 사기진작과 상호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재능과 경험을 가진 경력단절여성 및 학부모들로 구성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들은 이날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의 자긍심과 희망UP’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노래로 화합하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교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수레바퀴 꿈 교실의 그간 추진사항과 2016년 추진 방향 등을 설명하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3인의 사례발표’ 및 분야별 강사의 강의내용 소개와 계획 등 강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마음을 나누었고,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들의 비전을 형상화한 티셔츠 제작으로 마무리했다.

 
‘수레바퀴 꿈 교실’은 민선6기 공약사업 중 ‘미래를 여는 창의 인재육성’ 분야의 대표적인 사업이다. 경력단절여성과 학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경험을 학생들을 위해 나누고 공유하여 교과과정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작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나 학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연수구의 새로운 교육모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가 큰 사업이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강사는 “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 같아 만족스럽고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며 “즐거운 시간이었다. 워크숍을 마련해 준 관계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재호 구청장은 “‘수레바퀴 꿈 교실’은 경력단절여성과 학부모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라며, “강사들의 역량강화 및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내년에는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