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公, 관내 체육시설 공공 와이파이존 구축

입력 2015년12월13일 06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公, 관내 체육시설 공공 와이파이존 구축성동구公, 관내 체육시설 공공 와이파이존 구축

공공와이파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에서 운영하는 관내 체육시설(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열린금호교육문화관, 마장국민체육센터, 금호공원체육관, 대현산체육관)에 공공 와이파이 존을 설치,개통하여 회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육시설 내에서 ‘Public WiFi Free’라는 이름의 무선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동시접속 약 100명까지 체육시설 내부 전층에서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1층 안내데스크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구민의 통신비 부담 완화와 정보이용 격차 해소를 위해 설치된 공공 와이파이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성동구청(구청장 정원오)의 도움을 받아 조성되었다.

 
김종수 이사장은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성동구민이 운동할 때만이라도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길 바란다.”며 “관내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조금이나마 통신비 부담 완화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공공 와이파이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 와이파이 설치장소는 홈페이지(www.wififree.kr) 또는 스마트폰 앱 ‘공공와이파이’를 내려받으면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